한국산업지능화협회,‘2023 탄소중립 세미나’ 기후산업국제박람회와 통합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2023 탄소중립 세미나’ 기후산업국제박람회와 통합 개최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3.04.2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5월 27일~29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
자발적탄소시장부터 탄소중립 정책·지원제도 및 탄소중립 신기술·제품까지 한눈에…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사전등록 시 무료 참가가능,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 진행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가 5월 27일(목)~29일(토)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탄소중립엑스포 및 부대행사인 ‘탄소중립 세미나’를 개최한다.

 

탄소중립 세미나는 “Green by Digital“을 주제로 탄소중립 정책과 금융·세제지원 제도를 공유하고 탄소중립 우수기술과 기술이전 사업화 우수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4개의 주요테마로 ▲자발적탄소중립시장과 탄소금융 플랫폼 ▲탄소중립 산업정책과 이행 지원제도 ▲탄소중립 기술이전·사업화 사례 ▲탄소중립 신기술 및 제품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5월 25일(목)에 진행되는 ”자발적탄소시장과 탄소금융 플랫폼“은 금년도에 추가된 신규 테마로, 기업들이 탄소크레딧을 민간플랫폼을 통해 자유롭게 거래하고 기업의 ESG 경영에도 활용할 수 있게됨에 따라, 민간시장이 부상하며 신설되었다. 해당 테마에서는 국내 자발적 탄소중립시장의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 SK주식회사를 주축으로, 민간주도의 탄소감축 인증 및 거래 플랫폼, 탄소 금융·회계 활용 선도사례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5월 26일(금)에는 산·학·연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탄소중립 산업정책과 금융·세제 지원제도에 대해 공유하고, 산업계 기업 및 기관의 기술이전·사업화 사례를 소개한다. 5월 27일(토)에는 산업계를 선도하는 탄소중립엑스포 참가사들의 탄소중립 혁신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세션들이 열린다.

 

탄소중립엑스포를 총괄하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김태희 팀장은 “그린(Green)은 모두의 어젠다로 공급망 이슈와 함께 기업의 가치사슬에 큰 변화를 이끌어 내고, 기업의 친환경투자를 촉진할 수 있는 배출권 거래시장 등 비즈니스 차원의 새로운 기회 요인을 공유하고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사전등록 시 별도의 등록 없이 무료로 참가가능하며, 참가자 대상 설문조사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현장 및 체험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하단 페이지를 참고하기 바란다.

 

•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

사전등록 페이지 (http://wce.or.kr/2023/03_registration/01_registration.asp)

• 2023 탄소중립 EXPO 공식 홈페이지(https://www.netzeroexpo.or.kr/main.as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