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고용노동지청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유관기관과 맞손, 구인난 해소에 앞장
상태바
성남고용노동지청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유관기관과 맞손, 구인난 해소에 앞장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4.1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김영미)에서는 성남지역 중소기업의 구인 애로사항 해소를 통하여 인력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고 지역고용률을 제고하기 위한 올해의 국정과제로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적극 추진중이다.

'기업도약보장패키지'는 구인 기업의 근로환경 및 구인여건 특성에 따라 유형을 분류한 후 기업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며, “진단 -> 컨설팅-> 고용여건 개선-> 채용지원”의 순서로 단계별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위하여 성남지역의 산업특성, 구인·구직 현황 등 종합적 분석을 통한 중점 전략업종을 선정하였으며, 잠재고객기업을 발굴하여 기업도약보장 패키지 전담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 컨설팅을 실시하여 기업의 고용여건 개선 및 구인난 해소를 위한 종합지원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의 공공·민간 자원과 적극 연계하여 다각적으로 기업을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대상 전략업종은 관내 산업단지 입주 기업의 주 업종인 전기·전자·기계 분야 제조업과, 성남시의 지역 특화산업으로서 청년층 일자리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의 지원이 요구되는 IT·정보통신업이다.

한편, 이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성남고용노동지청장을 단장으로 하는 지역 유관기관 네트워크인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추진단”을 구성하였으며, 지난 18일 추진단 협의회를 개최하여 기업 애로사항에 대한 적극적 해소를 위한 기관 간 연계방안에 관하여 밀도있는 협의를 진행하였다.

김영미 성남지청장은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을 추진하면서 관내 기업의 애로사항 해소 및 고용여건을 개선을 위하여 유관기관들이 합심하여 머리를 맞댄다면, 우수일자리 인큐베이팅을 통한 미스매치 해소 및 지역 고용창출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 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기업도약보장 패키지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문의가 있는 기업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취업지원총괄팀(전화, 031-739-3109, 3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