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연구원, 몽골 월드뱅크 스터디 투어 일행 내원
상태바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몽골 월드뱅크 스터디 투어 일행 내원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3.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원장 류장수)은 몽골노동사회보장부 및 산하기관의 월드뱅크 스터디 투어 일행(Dambii Sodnomdorj 고용정책시행조정국 국장 외 20명)이 내원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이하 직능연)은 몽골 월드뱅크 스터디 투어 일행을 맞아 한국의 취약계층을 위한 역량개발 사업, 지역 및 산업별 인적자원개발, 일학습병행 정책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했다.

해당 스터디 투어는 몽골 정부의 노동시장 분석, 공공고용 서비스 및 역량개발사업 등의 발전에 초점을 맞춘 한국-세계은행 협력시설(Korea-World Bank Partnership Facility: KWPF) 기술지원 프로젝트(2020-2023년)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몽골은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COVID-19)로 인한 경제 위축, 수출량 감소, 대외 정세 불안정으로 국가 재정 상태가 악화됐지만, 숙련개발 시스템 개선 등을 통해 국가 회복력을 강화하려 하고 있다.

이번 스터디 투어를 통해 몽골 정부 관계자들이 한국의 선진 고용노동 및 직업교육훈련 시스템을 학습하면서, 몽골의 공공고용서비스, 노동시장정보, 역량개발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한 역량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1997년 직업 교육과 직업 훈련의 연계·통합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립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국민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과 고용 분야에 대한 정책 연구와 프로그램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