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2023년 상반기 세미나 성료
상태바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2023년 상반기 세미나 성료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3.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회장 노경윤)가 2023년 상반기 세미나를 지난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주시 썬호텔에서 개최했다.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회장 노경윤)가 2023년 상반기 세미나를 지난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제주시 썬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지도 관련 업무 노하우를 공유하고, 각 학교별로 습득한 정보를 교류하고자 마련되었다.

 

노경윤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전국대학교 취업관리자와 실무자들이 한자리에 모여서 뜻깊다"라고 소감을 전하고, "다수의 청년들을 위해 함께 아이디어를 모아 구직난을 해소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또한 취업 및 진로프로그램 우수사례를 서로 공유하여 상생하는 기회를 마련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노경윤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청년들의 구직난을 해소하는 실질적인 방안을 도출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부 산학협력취창업지원과의 이종근 사무관이 '산학협력일자리 정책 방향' 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종근 사무관은 강연을 통해 "교육이 국가발전 원동력이 되고자 AI 등을 통해 학생 수준에 맞는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가정 형편에 맞는 교육 돌봄을 제공하는 가정 맞춤형 교육,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지역 맞춤형 교육, 산업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첨단분야 인재 양성을 통해 산업 사회맞춤형으로 지원하고자 교육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교육부 지역인재정책과의 '교육부 지역인재정책 방향' 특강 △ 한국교육개발원의 '고등교육기관 취업통계조사 정책 방향'에 대한 특강 △대학 진로교육 우수사례 △대학 취업지원 우수사례 등 협의회 회원교의 사례발표 등이 진행됐다.


한편 전국대학교취업관리자협의회는 대학생의 진로 및 취업지도를 위하여 교육부, 고용노동부, 한국교육개발원 등과 협의하여 청년층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