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지전문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 운영한 학생 모니터링단의 성과공유회를 지난 2월 7일, 본관 스마트강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학생모니터링단의 성과공유회에서는 학생 및 교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 상담, 진로, 취업, 창업 분야의 대학혁신지원사업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학생들의 모니터링 의견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지전문대는 해당 성과공유회를 통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직접 운영하는 관련 부서 교직원들은 교육 수요자인 재학생들의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를 토대로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하여 개선점을 찾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학생모니터링단은 지난 2022년 9월, 학생모니터링단 발대식을 통해 임명되어 명지전문대학의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해 학생의 입장에서 모니터링하고 문제점, 개선방안, 홍보방안 등의 의견을 제시해왔다.
매월 1회 활동보고서를 제출하여 대학혁신지원사업을 모니터링했으며, 부서와의 만남 2회 진행하여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해당 부서와 간담회시간을 가졌다. 해당 간담회에서는 학생모니터링단과 관련부서원이 상호 간의 질의응답을 통해 종합한 의견을 관련부서원들에게 직접 전달하였으며, 관련 부서는 학생모니터링단에게 비교과 프로그램 추진일정 및 계획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여 대학혁신지원사업에 대한 학생의 이해도와 참여도 제고에 기여했다.
학생모니터링단의 성과공유회와 함께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그동안 학생모니터링단이 제출해온 활동보고서 및 최종보고서의 평가점수와 발표평가 점수를 집계하여 우수팀 2팀을 선정하였으며 우수상 및 수상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한편 오는 3월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일원으로서 활동하게 될 학생모니터링단 2기 모집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