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너는 평생 뭐하고 살래?
상태바
[신간] 너는 평생 뭐하고 살래?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01.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직(創職)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자기 주도적으로 기존에는 없는 직업이나 직종을 새롭게 만들어내거나 기존의 직업을 재설계하는 직업 활동을 말한다. 이 책은 창조적인 아이디어로 평생 직업을 만드는 1인 창직 실무 지침서이다.

1강에서는 왜 창직이 답인가를 설명한다. 창직을 하는 이유는 평생 직업을 찾기 위한 것이다. 평생 직업 찾기는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다. 그리고 한 번 평생 직업을 찾았다고 해서 그 직업을 계속 유지하기는 어렵다. 그러므로 평생 직업을 찾는 노하우를 터득해야 한다.

2강에서는 급변하는 시대를 어떻게 이해하고 발상을 전환할 것인가를 풀어놓았다. 생각이 바뀌어야 행동이 바뀐다. 그리고 행동이 바뀌어야 조금씩 습관이 바뀐다. 평생 직업을 찾기 위한 창직 활동은 결국 몸에 배어 습관이 되어야 한다.

3강에는 필자가 만든 창직 7계명과 창직의 절차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창직 7계명을 염두에 두고 평생 직업을 찾기 위한 창직 활동을 하면 큰 틀에서 궤도를 벗어나지 않을 것이다.

4강에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창직선언서’를 작성하고 자기 브랜드를 만드는지에 대해 정리했다. 창직을 위해서는 우선 선언을 해야 한다. 돈이 아니라 가치를 먼저 생각하면서 창직선언서를 만들면 나중에 돈도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된다.

5강에서는 1인 기업을 소개한다. 처음에 창직을 하려면 1인 기업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1인 기업은 과연 무엇이며 어떻게 1인 기업을 시작하는지에 대해 정리해 두다.

6강에서는 독서와 글쓰기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변화하는 미래를 지혜롭게 헤쳐 나가려면 독서와 글쓰기가 필수이다. 엄청난 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을 읽어내는 능력을 독서를 통해 찾아내야 한다. 동시에 생각의 힘을 키우기 위해서는 반드시 글쓰기를 해야 한다. 책을 쓰거나 칼럼을 쓰거나 블로그와 각종 채널에 글을 써야 한다.

마지막 7강에서는 셀프 홍보하는 방법에 대해 기록해 두었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이며 셀프 홍보의 시대이다. 창직을 선언했다면 이제부터 자기 자신을 직접 홍보하면서 널리 알려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