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스윙, 국내 1위 PM 기업 ‘한미글로벌’과 MOU 체결
상태바
엔젤스윙, 국내 1위 PM 기업 ‘한미글로벌’과 MOU 체결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3.01.09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가상화 기술 기반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을 제공하는 콘테크 스타트업 엔젤스윙(대표 박원녕)이 국내 1위 PM(건설사업관리) 전문기업 한미글로벌과 국내외 드론 PM 서비스 발굴 및 현장 적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의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드론을 활용한 글로벌 프로젝트 PM 서비스 개발 및 적용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 공유 및 드론 기술 제공 ▲드론 PM 서비스 발굴 및 국내외 베스트 프랙티스 발굴 ▲스마트 건설에 적용 가능한 드론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이다.

한미글로벌은 엔젤스윙의 드론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변화하는 공사 현장을 정밀하게 관리하고 예산 및 일정, 품질, 안전 관리 등에 집중 활용하여 발주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및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드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이를 국내외 현장에 적용하여 PM 서비스 확장 역시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11월 원희룡 국토교통부장관을 단장으로 관계부처 및 유관기관, 산업계가 함께 해외수주 확대 과제 발굴 및 패키지 수주방안, 해외 진출전략 마련 등을 위해 조직된 해외건설수주단이 사우디아라비아 교통물류부와 함께 개최한 ‘한국-사우디아라비아 혁신 로드쇼’를 배경으로 이뤄졌다.

당시 건설과 모빌리티, IT·스마트시티 등 분야별 국내 기업 22개사가 참석해 사우디아라비아에 우리 기업들의 기술과 역량을 중점적으로 알렸고, 원팀코리아의 대표 스타트업으로 참가한 엔젤스윙은 드론 가상화 기술 기반의 건설 현장 디지털 트윈 기술을 선보이며 사우디 정부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기도 했다.

로드쇼 일정 이후 현지 기업들과의 공동 미팅을 이어가며 협력 가능성을 모색해온 엔젤스윙과 한미글로벌은 ‘원팀 코리아’로서 중동 등 해외 건설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협력을 약속하는데 합의를 이뤘다. 이에 대해 관련 업계에서는 사우디 네옴시티 등 해외 프로젝트 수주에 있어 ‘원팀 코리아’의 협력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상황에서 국내 민간 기업 및 스타트업 간에 의미 있는 협력 성과가 발굴 되었다는 평을 전하기도 했다.

엔젤스윙 박원녕 대표는 협약식에서 “국내 1위 PM 전문기업 한미글로벌은 사우디 네옴시티의 8개 프로젝트 용역을 수주하는 등 글로벌 프로젝트에서도 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라며 “ 세계적 수준의 PM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미글로벌과의 협력으로 국내외 현장에서의 드론 플랫폼 적용을 확대하고 프로젝트 관리 및 퀄리티 향상에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