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LINC 3.0사업단, 경희대 및 숙명여대 LINC 3.0 사업단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려대 LINC 3.0사업단, 경희대 및 숙명여대 LINC 3.0 사업단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12.2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LINC 3.0 사업단 (LINC 3.0 사업단장 겸 연구부총장 이관영)이 경희대학교 및 숙명여자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학 간 공유·협업이 필요하다는 인식에서 출발하여 지난 11월부터 논의되었다. 각 대학은 4차산업혁명 대비 핵심 특화 분야를 공유하고 협업해서 공동의 발전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도모한다.

협약에 따라 각 대학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 할 계획이다. 대학 간 특화 기술 분야를 공유하기 위해 ▲특화 기술 분야의 기업지원사업 진행 및 제품 공동 개발 ▲특화 기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과 정보교류 진행 ▲이외에도 산·학·연 협력에 필요한 현장실습, 캡스톤디자인, 직무연수 및 취업 교육 상호 협력 및 가족회사, ICC 등 대학 협력 기관 간 정보교류 협의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대학은 산·학·연 협력 혁신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서로 보유한 특화 분야 역량을 공유해 지역사회와 산업 육성에 가치와 기여도를 더할 전망이다. 이관영 LINC 3.0 사업단장은 “LINC 3.0 사업단과 산업 생태계 그리고, 연구소, 지역사회 간의 성공적인 상생을 위해 공유와 협업의 중요성이 점점 더 부각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사업단 간 공동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하고, 교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