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학교, 일본취업 확대를 위한 일본취업 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인덕대학교, 일본취업 확대를 위한 일본취업 전문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12.02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덕대학교(총장 박홍석) 대학일자리본부는 12월 1일 일본 취업 전문기관인 아쉬레 플러스(Ashre Plus)와 일본 취업과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인덕대는 그 동안 학생들의 해외취업 확대를 위해 정기적인 수요조사를 통해서 일본을 포함한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파악하고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서 찾아가는 해외취업 설명회 기초과정 및 심화과정으로 북미/유럽 및 일본취업 트렌드, 이력서 작성과 면접법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외부 K-Move 기관 교육을 통해서 일본취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일본취업 전문기관과의 협약을 통해서 학생 현장실습/인턴십 및 취업 연계 지원, 일본취업을 위한 우량기업 발굴, 매칭, 일본 취업시장 정보 제공 및 교육 실시 등 일본취업을 위한 전반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인덕대는 11월 아시아 퓨쳐라는 일본의 다른 기관과도 협약을 추진하여 협력기반을 더욱 확대 중에 있다.

또한 일본취업과 더불어 금년 5월 독일 직업학교와 글로벌 교육 협력관계를 구축한 데 이어, 11월 미국의 취창업 교육 전문기관인 VEI 및 미국 동부에 위치한 Fairleigh Dikinson 대학, Mercy College와 글로벌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인덕대학생들의 글로벌 취창업 역량 향상 및 해외취업의 길을 더욱 넓히고 있다.

도경민 본부장은 “오늘 일본취업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앞으로 일본 우량기업으로의 취업이 더욱 확대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대학일자리본부는 교내 유관부서인 국제교류원과의 협력을 통해서 글로벌 취창업 인재 양성을 위해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