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솔트웨어, IT 관련 분야 인재양성∙산학교류 협약식 체결
상태바
한신대학교-솔트웨어, IT 관련 분야 인재양성∙산학교류 협약식 체결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11.16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이사(왼쪽)와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김상욱 센터장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이하 한신대)가 솔트웨어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정근, 이하 솔트웨어)와 클라우드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신대학교 김상욱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장, 김용희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 교수,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이사, 이성희 전략사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업 맞춤식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골자로 △취업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지원 △취업지원 및 일자리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현장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교류를 위한 상호 우호 증진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한신대 김상욱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장은 “한신대학교는 금년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 사업에 선정된 후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의 설계와 운영을 통하여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이 목표이며, 그 시작점이 된 솔트웨어와의 협약을 통해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는 “최근 몇몇 IT 대기업과 플랫폼 기업들이 전문인력들을 싹쓸이 하다시피 하여 중소IT업체들은 심각한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인력난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