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벤처스, 2023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롯데벤처스, 2023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11.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벤처스는 실리콘밸리 전문 미디어 스타트업인 더밀크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11일까지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는 ▲ 항공권, 현지숙박 등 실리콘 밸리 연수 비용 일체 ▲ 미국 현지의 유니콘 창업자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 실리콘밸리 유니콘 기업 본사 방문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실리콘밸리 연수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성과공유회 등을 거쳐 우수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총 1.5억원 상당의 사업화지원금도 시상할 예정이라 전했다. 프로그램은 23년 1월말까지 모집 및 선발 과정을 거쳐 23년 2월 12일부터 2월 19일까지, 일주일간 미국 실리콘밸리로 연수를 떠날 예정이다. 향후 롯데벤처스는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2월 진행된’ 2022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은 경쟁률이 총 24대 1을 기록할 정도로 많은 스타트업이 지원하였고, 최종 선발된 13개의 스타트업들은 유니콘 창업가 및 현지 벤처캐피탈과의 멘토링을 거쳐 미국 현지 법인 및 지사 설립, 후속 투자 유치 등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해낼 수 있었다.

한편, 지난 11월 3일 롯데벤처스는 롯데월드타워에서 ‘2022 롯데 청년창업 기념식’을 열고, ‘82스타트업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선발된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거쳐 10개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하여 총 74백만원의 미국 진출 지원금을 시상했다. 

대상은 하이엔드 영상 제작 및 거래 중개 플랫폼 ‘두둠’을 운영하는 ‘지로’와 고객 잔존 전략을 위한 AI 기반 개인화 마케팅 및 비즈니스 분석 도구 ‘모멘텀 프라이데이’를 운영하는 ‘프라이데이즈랩’이 선정되었다.

롯데벤처스는 해당 스타트업에게 ‘2023 실리콘밸리 연수 프로그램’ 선발 가점을 부여하고, 글로벌 경쟁력, 성장 잠재력 등을 고려하여 후속 투자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