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R 활용한 실감나는 수업 체험…‘에듀테크 코리아’ 개최
상태바
AI·XR 활용한 실감나는 수업 체험…‘에듀테크 코리아’ 개최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9.2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새롭고 다양한 교육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교육기술을 활용한 국내·외 교육혁신 방안을 논의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행사를 21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7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미래 교육기술을 적용한 정책과 우수 제품을 소개하고 수출을 장려하는 박람회(페어)와 민·관·학 전문가가 함께 미래 교육 정책 의제를 제시하는 공개 강연(포럼)으로 구성됐다.

박람회는 ‘에듀테크, 디지털 대전환의 시작’을 주제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코엑스 1층 에이(A)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교육기술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다양한 교육기술을 관람·체험할 수 있다.

교육부 정책홍보관에서는 새로운 교육기술(에듀테크)을 활용한 다양한 수업장면을 맛볼 수 있다.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와 연계한 디지털교과서,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수학 수업 지원시스템 등도 체험할 수 있다.

산업부 정책홍보관에서는 확장현실(XR)을 활용한 승무원 훈련, 스포츠 놀이식 교육 등 지식서비스 분야 연구개발 우수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에듀테크 기업관’에서는 235개 기업·기관이 참가하며 특히 ‘스타트업관’에서는 디지털 혁신 분야 창업 초기 기업(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에듀테크 소프트랩 사업’의 우수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교육부가 단독으로 주최하는 공개 강연(포럼)은 ‘새로운 교육으로의 발걸음, 디지털 플랫폼으로’를 주제로 21일부터 23일까지 공식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한국어·영어(동시통역)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