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지역사회 자생에 앞장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진행
상태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지역사회 자생에 앞장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진행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1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COLive)는 지역사회의 자생적 창조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지역대학을 활용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해 "2022년 로컬크리에이터 전문강사 과정"을 진행한다.

협회는 지역 특성 및 지역자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지역가치를 재창조함으로써 지역특화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본 과정을 개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연수 참가자는 △로컬과 로컬크리에이터의 이해 △지역자원 아이템 탐색 및 구체화 △지역자원 조사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며 로컬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기 위한 기본 소양부터 실무 지식까지 전수받게 된다.

협회 관계자는 "본 과정을 통해 지역 특성 및 지역자원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지역가치를 재창조하고, 지역 활성화 아이템 개발 및 지역 사업을 계획하고 홍보하는 실천가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10월 7일까지 신청링크(https://forms.gle/LnMQUTbkqGW9WFyy5)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연수는 10월 26일 서울 창업허브 10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협회 홈페이지(www.colive.kr)나, 담당자 문의(02-3145-1283/jhj@kcce.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