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 진행
상태바
동대문구,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 진행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9.13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동대문구가 청년의 날을 맞아 15일부터 30일까지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청년 취업 페스티벌'은 '취업, 혼자 고민하지 말아요. 동대문이 함께 할게요!'를 주제로 ▲취업 토크 콘서트 '취업 어벤져스' ▲현직자와 함께하는 '취업 과외' ▲청년 힐링 원데이 클래스 '야나두 공예(렛츠토랑)' ▲취업 맞춤형 컨설팅 '알뜰신잡(궁금한 금요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2일과 29일에 열리는 ‘청년 취업성공 과외’에는 쿠팡, LEGO, 기아자동차 등 글로벌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동대문구 청년들을 위해 전·현직 멘토들이 취업 노하우를 전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취업을 주제로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LG, 나이키 등 현직자가 청년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고민을 들어주는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 구청장과 현직자 멘토들의 솔직한 이야기는 23일 ‘취업 어벤져스’에서 들을 수 있다.

청년 취업 페스티벌의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 홈페이지와 동대문구 SNS, 동대문오랑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 프로그램은 구글폼(https://forms.gle/WNFy9D9xxdCM85F2A) 및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https://yeyak.seou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청년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주고자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됐다”며 “청년 문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장에서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담아 듣겠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