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긴메이트-서울창업허브-서울창업카페 제3기 ‘쇼미더비즈(Show Me The Biz)’ 개최
상태바
비긴메이트-서울창업허브-서울창업카페 제3기 ‘쇼미더비즈(Show Me The Biz)’ 개최
  • 유혜정 기자
  • 승인 2022.09.0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긴메이트는 서울특별시,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시창업지원시설 우수 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선정되어 서울창업허브와 '쇼미더비즈(Show Me the Biz)'를 개최했다.

 

'쇼미더비즈'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들의 비즈니스모델을 투자사로부터 피칭하여 후속 투자유치를 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창업카페 홍대점 현장에서 진행되며, 비긴메이트 유튜브 채널에서도 온라인 라이브로(https://youtu.be/zI9UmJs6Gm4) 동시 송출되었다. 

 

본 대회를 통해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ᆞ초기창업자에게 전문 투자 심사역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피칭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사업모델을 발굴하고자 한다. 참가 대상은 서울창업카페 신촌점과 숭실대입구역점에서 진행된 ‘SHOW ME THE ITEM’ 10기부터 13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1개 팀이다. 

 

피칭경연대회(쇼 미 더 비즈) 참가 팀은 ▲크레텀(대표 정유리, MZ세대를 위한 AI/ 빅데이터 기반 커리어 코칭 플랫폼) ▲HELLO-ON(대표 박현우, 생체신호 원격 모니터링 앱) ▲㈜부에노스(대표 김민석, Global SNS-HELLO) ▲ 워크풀(대표 김도윤, NCS.ICF 등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활용한 기업과 장애인 직무 매칭 OX 시스템) ▲㈜스코어스트리트(대표 이창주, 뮤직 액티비티 플랫폼 – 코드스튜) ▲키에이크(대표 김재우, 맞춤형 케이크 주문 플랫폼 서비스 KAKE) ▲Dasty(대표 이레, 내 손안의 너와, 나, 우리의 감성있는 일상 공간 소셜미디어 Cuve) ▲다펫(대표 이종현, 반려동물 통합 어플) ▲Team ReDycle(대표 김호진, 의류, 소품 등 물리적 상품의 디자인을 NFT와 연계하고 그에 해당하는 물리적 상품과 NFT를 판매하는 이커머스 플랫폼) ▲나아(Na-A)(대표 권세은, 유니티 게임 엔진을 이용하여 상담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브라우저 기반 가상현실 상담 서비스 언택트힐) ▲르본즈(대표 정한나, 로본키트(raw-bone kit): 반려동물을 위한 올바른 생식 밀키트 정기배송 서비스)이다.

 

이번 경연에서 최종 우승한 키에이크 김재우 대표는 “아이템을 발표하고 검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는 소감과 “맞춤케이크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본 대회에 참여한 모든 팀은 언론PR을 지원 받을 수 있다. 1등 팀은 사업화지원(PG가입, 지식재산권 출원, 언론 PR, 홍보영상 , 컨설팅 중 택1) 혜택을 받는다. 5등 이내 팀에 서울창업허브 공덕 또는 마곡 M+센터 공용 공간에 팀당 1명씩 입주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앞으로 다양한 후속 지원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통해 국내 1만 개의 스타트업의 팀빌딩(공동창업, 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에 필요한 지원사업, 교육행〮사, 매거진 등의 콘텐츠의 정보들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창업카페(숭실, 신촌, 홍대지점) 총 3개를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울창업카페는 1호점(숭실대입구역점), 2호점(신촌점), 3호점(홍대점) 등 서울시에 총 11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소재 대학생, 시민, 예비창업자,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