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AI자소서플랫폼'으로 취업상담 활성화
상태바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AI자소서플랫폼'으로 취업상담 활성화
  • 박재현 기자
  • 승인 2022.09.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재학생 및 지역청년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해 'AI자소서플랫폼' 솔루션을 도입해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오픈한 AI자소서 작성기는 ▲이력서 작성 ▲경험리스트 작성 ▲ STAR 방식 사례 작성 ▲ 합격 자소서 샘플 확인 ▲ 기업 직무별 자소서 작성 ▲ 1분 스피치 작성 ▲ AI 면접노트 등으로 구성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이 자기소개서를 효율적으로 작성 하는데 도움을 주는 원스톱 취업지원 시스템이다.

'AI자소서 작성기' 솔루션은 AI취업플랫폼 회사인 '잡담' 의 서비스 기반으로 운영되며, 김포대 재학생 및 지역청년은 누구나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에서 AI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노승희 PM은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이 자기소개서 및 면접을 준비할 때 처음 시작하는 단계에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어 취업준비를 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하고 싶어서 이번에 'AI자소서 작성기'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며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AI자소서 작성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목표하는 기업에 합격하는 소식이 많이 들렸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AI자소서플랫폼' 솔루션은 학생역량강화시스템 (key.kimpo.ac.kr) 메인페이지 우측하단 배너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진로심리취업 상담은 호프관 120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상담 가능하다.

한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는 재학생 및 지역청년의 취업매칭 활성화를 위하여 TBI면접콘테스트, VR모의면접 프로그램, 직업인 섭외 취업특강, 해외취업설명회, 채용설명회, 자기소개서 첨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