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한국산업인력공단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한국산업인력공단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박지현 기자
  • 승인 2022.08.2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한국산업인력공단(경기동부지사)과 디지털·신산업분야 고용·창출 및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차 산업시대에 접어들고 기술 패권 경쟁이 심화되며 디지털 인재가 국가경쟁력의 주요 원천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업들은 우수인재 영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인적자원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을 종합적으로 수행하며 역량 향상 교육뿐 아니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른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인프라 조성 역할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디지털 기반의 산업혁신성장을 촉진하고 산업 지능화 생태계를 조성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상호 협력을 통해 디지털 산업시대에 적합한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디지털·신산업 분야 기업 및 인재 양성 지원을 위한 협력 ▲기업의 현장 중심 핵심 인재 육성 ▲교육 비용 절감 지원을 위한 협력 ▲기업의 경쟁력과 근로자 삶의 질 향상 지원을 위한 협력 ▲중소기업 HRD 종합지원 서비스를 위한 협업 강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이상진 본부장은 “기업의 DX가 점차 가속화되며 변화된 기업 구조에 적합한 디지털 인재를 찾는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는 전 산업계에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한국산업인력공단(경기동부지사)와의 협력은 경쟁력을 갖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