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자기분석과 학년 별 진로준비 및 관리방법 [윤찬진의 성공취업의 원리](8)
상태바
성공적인 자기분석과 학년 별 진로준비 및 관리방법 [윤찬진의 성공취업의 원리](8)
  • 뉴스앤잡
  • 승인 2022.07.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모습 및 분석방법

‘인생 목표가 무엇인지?’ 결코 대결을 피하거나 숨을 수 없는 운명의 시대이다. 잘 이용하면 큰 행운을 얻어낼 수 있는 도전, 기회, 꿈의 시대로서 트렌드를 읽으면 성공이 보인다. 왜냐하면 농경사회는 3000년, 공업사회는 300년, 정보화사회는 30년, 미래사회는 3년마다 급변하기 때문이다. 여러분의 의지로 심장을 멈출 수가 있는가? 없다면 목숨을 걸만한 목표를 만들어야 한다. 목표가 다르면 각오와 행동과 준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10년 후, 30년 후를 멀리 보고 계획하고 실천하는 시각을 가져야 한다. 생활이 너무 바빠 ‘고민’, ‘준비’할 시간이 없다면 오늘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갉아먹는 갈택이어(竭澤而漁:연못을 말려 고기를 얻는다는 뜻으로 당장의 이익을 좇느라 장래를 내다보지 못하는 어리석음을 가리키는 말)의 우를 범하지 말자.

 

하고 싶은 것이 없는 젊은이들!!!! “하고 싶은 것 뭐니?”, “공무원 할래요!” “왜?” “안정된 직업이니까요.”

이 말은 하고 싶은 것이 없다는 젊은이다. 이렇게 생각 없이 살지는 말자. 나의 미래는 내가 만들고 내가 책임을 진다. 가야 할 방향이 있는 사람은 아래 양식을 쉽게 작성할 수가 있다

 

학년별 취업(진로) 준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