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개최
상태바
'2022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 포럼'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7.15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포럼 가상 전시관의 모습

교육부가 국립대학 육성사업 발전협의회와 함께 '2022 국립대학 육성사업 성과포럼'을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대학 육성사업 추진 4년을 맞아 지난 4년간의 국립대학 경쟁력 향상의 통합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교육부와 발전협의회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국립대학의 자율적인 혁신 성과를 공유하고, 새 정부 국정과제인 ‘지방대학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해 국립대학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장을 도입하여 1년간 상설로 운영함으로써, 국립대학의 우수 성과를 언제·어디서·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행사 1일차 포럼 1부에서는 류방란 한국교육개발원 원장이 '한국 고등교육 혁신과 국립대학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한다. 포럼 2부에서는 5개의 국립대학(강원대, 한경대 등)이 대학별 1~4차 연도 사업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한다. 포럼 3부에서는 국립대학 관계자와 관련 전문가가 참석하여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성과와 한계를 점검하고, 2주기 설계를 위한 발전모형을 모색한다.

행사 2일차 포럼 2부에서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을 통한 중등교육 혁신 기여방안, 공공성과 책무성 기반 거점국립대학 교육·연구 혁신방안 정책연구 결과 발표가 이어진다.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성과 포럼에 대해 “국립대학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국가 전략 분야 및 지역 우수 인재 양성을 하는 데 그 책임이 막중하다.”라고 하며, 이를 위해 “국립대학이 지역 혁신의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