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반도체 인재 채용 협력사 연결 '청년 Hy-Five' 참가자 모집
상태바
SK하이닉스, 반도체 인재 채용 협력사 연결 '청년 Hy-Five' 참가자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6.13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가 반도체 인재 육성 프로그램 '청년 하이파이브(Hy-Five)'와 '청년 하이포(Hy-Po)'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년 하이파이브는 SK하이닉스가 인재 채용이 필요한 우수 협력사와 취업준비생을 연결하는 채용 지원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에게는 SK하이닉스 엔지니어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반도체 직무교육과 협력사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의 인턴십 수료자에게는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기회가 부여된다. 입사 후에도 SK하이닉스가 운영하는 직무교육 플랫폼 '반도체 아카데미(Academy)'를 통해 지속적인 학습을 지원한다.

올해로 7기를 맞은 청년 하이파이브는 지난 6기까지 인턴십 수료자의 70% 이상이 정규직으로 전환됐다.

이번 청년 하이파이브 7기에서는 만 34세 이하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2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후 면접을 통해 100여명을 선발해 8월부터 교육을 거쳐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턴 급여는 600만원(3개월)을 지급한다.

청년 하이포는 올해 처음 신설된 프로그램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반도체 직무를 경험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SK하이닉스 엔지니어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반도체의 기본 개념부터 소자, 공정, 품질, 안전 등 과정을 진행한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지원하는 직무적성검사 등 취업 종합 컨설팅도 제공한다. 모든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인원에 대해서는 청년 하이파이브 선발 시 가산점까지 부여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졸업까지 2년 이하로 남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후 7월 중 200여명을 선발해 8월부터 약 8주간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청년 하이포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진행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 사업 중에서 유일한 반도체 직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상익 SK하이닉스 사회적가치(SV)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PL은 "일자리 창출과 협력사 상생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청년 하이파이브 안착과 청년 하이포의 탄생으로 이어졌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고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