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NCS 집중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수원대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NCS 집중교육프로그램' 운영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6.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달 16일(월)부터 31일(화)까지 공기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한 ‘NCS 집중교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NCS 집중교육프로그램’은 직무 중심 채용 프로세스에 대비해 수리능력,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자원관리능력 문제풀이 특강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특강 진행 후 공공기관 및 공기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 모의고사를 1회에 한해 자유롭게 응시하게 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NCS 기초능력과 취업경쟁력을 강화하여 역량 조기 발견 및 역량개발계획안 수립 및 실전 모의고사를 통한 직접 채용 전형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총 191명의 학생이 교육을 수강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학생들에게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문제를 빠르게 푸는 방법을 알게 되어 좋았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좋았다”, “NCS에 대해 막연하게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이번 특강을 통해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알 수 있었다” 등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수원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NCS를 어렵게 느끼는 학생들에게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실전 대비 취업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2학기에도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