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자격, 취업준비생의 '소프트 스킬' 역량 강화를 위한 지름길!
상태바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자격, 취업준비생의 '소프트 스킬' 역량 강화를 위한 지름길!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5.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직무 전문성과 더불어 조직 내에서의 협력을 위한 기본적인 태도로 '소프트 스킬(Soft Skill)'에 대한 중요성이 떠오르고 있다. 소프트 스킬은 기업 조직 내에서 커뮤니케이션, 협상, 팀워크, 리더십 등을 활성화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며 일반적인 생산, 마케팅, 재무, 회계, 인사조직 등의 경영전문지식을 '하드 스킬(Hard Skill)'이라고 하는 것과 반대되는 개념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워크넷 채용트렌드에서 '신입사원이 갖추길 바라는 가장 중요한 태도'로 '직무전문성'과 '의사소통 및 협업 능력'이 뽑힐 만큼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소프트 스킬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주)인앤잡에서는 대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 자격과정을 새롭게 만들었다.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자격은 고용노동부의 인증을 받은 자격으로 회사의 업무 프로세스에 관련된 지식과 업무수행에 필요한 역량을 바탕으로 협업, 기초직업능력 등의 소프트 스킬을 중심으로 한 직무 능력을 습득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인앤잡의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 자격증은 고용노동부에서 정식 허가하고, 한국인재역량개발원에서 개발한 자격증으로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자격을 통해 ▲소프트 스킬 강화 ▲조직 적응 과정을 통한 조직 및 기업 적응력 향상 ▲협업을 위한 업무능력과 고객, 개인정보보호 등의 기본 과정 습득 능력을 기를 수 있다.

교육 내용은 총 8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역량중심 인성교육 △직장 에티켓과 비즈니스 매너 △조직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업무능력향상 방법 △스마트한 직업 업무 능력 향상 등 기업 입사 후 빠른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한 내용으로 이뤄져있다.

 

(주)인앤잡에서는 이외에도 △취업지도사 △진로지도사 △산학협력지도사 자격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신입사원직업능력인증자격 교육과정에 대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인앤잡 대표전화(02-454-1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