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상태바
송파구,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참여자 모집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2.04.2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마이스 산업 도약을 위해 구민을 대상으로하는 ‘마이스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마이스(MICE)는 회의(Meeting), 포상(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영문 약자를 뜻하는 융·복합 산업이다. 관광활성화와 경제적 파급효과, 일자리 창출효과가 뛰어나 최근 고부가가치 미래성장 산업으로 손꼽힌다.

현재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 일환으로 ‘잠실 마이스 단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국제 규모의 회의시설과 전시장,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송파구 역시 이에 발맞춰 마이스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이스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마이스 전문 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114시간의 교육과정은 마이스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마케팅, 온라인, 비대면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이스 등으로 구성됐다.

각종 마이스 행사에 직접 참가하며 현장을 경험해보는 실무 교육도 포함된다. 이밖에 관련 분야 취업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컨설팅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교육 대상은 마이스 산업에 관심 있고 영어, 컴퓨터 활용이 가능한 만 20세~39세 송파구민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구 홈페이지 또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5월 16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송파구청 국제관광과 또는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