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구매 - 매장과 계열사 분석을 통해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어필하자! [생생 취업 성공기]
상태바
CJ제일제당 구매 - 매장과 계열사 분석을 통해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어필하자! [생생 취업 성공기]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1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준비생들은 일단 목표 기업에 합격한 선배들의 합격후기를 찾는다. 그들이 어떤 식으로 취업에 성공했는지 생생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뉴스앤잡에서는 [생생 취업 성공기]를 통해 이제 막 입사한 신입사원의 최신 취업 성공기를 전한다.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저는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CJ제일제당 구매 직무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원입니다. 제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가장 도움이 됐던 점과 꼭 준비해야 될 점 등을 토대로 지금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취업 후기를 적어보게 됐습니다.

Q.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저는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어서 들어갔던 스터디가 가장 큰 도움이 됐습니다. 면접 스터디뿐 아니라 도서관이나 카페에 가서 시간을 인증해야 되는 기상 스터디나 기업 분석 스터디 등 꾸준히 참석했습니다.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스터디를 찾아 스터디원들과 함께 피드백을 주고받는 과정에서 지루한 취준 과정에서의 동기부여도 되고 스스로 발전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Q. 서류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 CJ그룹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알아보는 기간을 가졌습니다. CJ그룹 홈페이지에 직무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참고해 저만의 언어로 바꿔 제 강점과 직무적합성을 연결시키는 작업을 했습니다. 또한, 자기소개서 특강과 멘토링, 교내 자소서 첨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소서를 고쳐나가며 작성했습니다.

특히,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매일매일 기업의 최신 뉴스를 살피고 기업분석을 진행하는 것이 회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도를 어필할 수도 있고 동시에 면접 준비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면접전형은 어떻게 준비하셨나요?

면접을 준비하면서 자기소개서에 대한 분석만큼 직무와 기업분석을 열심히 했습니다. 직접 마트와 매장을 조사하러 다니고, 매장을 다니며 아쉬운 점과 좋은 점을 파악했습니다. 또한, CJ그룹 계열사와 관련된 기사, 자료 등을 통해 사업의 전체적인 방향성에 대해 살펴보고 10개년의 재무제표와 구글링 등으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숙지하고 간다면 입사 후 목표나 업무 관련 방향성을 묻는 답변에 대해 대답할 때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 경우에 기업분석은 혼자 하는 것보다 같은 계열사를 준비하는 분들과 같이 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 스터디를 통해 진행했습니다. 스터디에서 제가 정리한 내용을 저만의 언어로 실전처럼 전달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면접에서 기업에 대한 관심과 직무에 대한 열정을 나타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취업 후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동안 코로나로 인해 시험 방식도 많이 바뀌고 많은 어려움과 답답함을 느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었던 취업 준비 기간을 돌이켜 보면 서류와 시험을 준비했던 노력에 비해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 같아서 포기하고 싶었던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조급해 하지 말자고 스스로 다독이면서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다 보니 조금씩 좋은 결과가 쌓여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