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2명 모집
상태바
포스코,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 72명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4.1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가 오는 20일까지 5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선발된 교육생 72여명의 교육은 5월 2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이뤄진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취업아카데미는 산업·기업·직무 분석을 통해 진로를 찾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이후 교육생들은 직접 자기소개서 작성한 뒤 모의 면접에 참여하고 이를 1:1 코칭을 받아 기초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또, 포스코는 코로나19 이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채용 프로세스에 대응하여 올해부터 AI 면접 실습과 특강을 추가로 편성했다.

단순히 취업 지원에 그치지 않고, 교육생의 실무 역량 함양을 위해 조별 실무 과제 수행도 이루어진다. 문제해결 방법론인 '디자인 씽킹'을 활용해 직접 기업 실무 과제를 해결해 보며 실제 기업과 조직의 업무 방식을 학습할 수 있다.

지난 3년간 총 2631명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수료했으며, 그 중 45.5%인 1198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해 교육효과를 입증했다. 포스코는 정부의 기업주도형 민관협력 일자리 창출 사업인 '청년희망ON'과 연계해 올해부터 기존 연 800여명이었던 교육생을 연 1200명으로 확대한다.

한편, 포스코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줌(Zoom)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자에게 소정의 교육수당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지원 자격은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로, 포유드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