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스타트업 육성 '피움랩 4기' 모집
상태바
DGB금융, 스타트업 육성 '피움랩 4기'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2.2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내달 11일까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DGB 피움랩' 4기를 모집한다.

피움랩은 2019년 지역 첫 핀테크랩으로 출범해 지난해까지 23개 기업(총 3기)을 선발해 육성했으며, DGB금융그룹 계열사와 협업 지원과 체계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대상은 그룹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모든 분야다. 특히 4기부터는 △메타버스 △블록체인 △인공지능(AI) △데이터 영역 등을 추가했다. 4기는 약 10개사 내외로 선발하며, 기술력이 우수한 스타트업은 올해 DGB대구은행에서 신설된 'AI융합팀'과 협업을 통한 PoC(기술검증) 기회를 제공한다.

4기 피움랩은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를 육성하고 대구·경북 소재의 신규 스타트업 육성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 트랙'과 DGB금융그룹 계열사와 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트랙' 등 2트랙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DGB금융그룹 계열사 협업 기회 제공 △하이투자파트너스 투자 검토 △사무·회의공간 지원 △디캠프 디데이 출전권 부여 검토 등이 지원된다.

피움랩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금융권 디지털 전환과 비대면 도입이 가속화하는 만큼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DGB금융그룹과 협업을 통해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