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 교육플랫폼으로 AI 전문강사 양성한다'
상태바
KT, 'AI 교육플랫폼으로 AI 전문강사 양성한다'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2.02.21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협력해 AI(인공지능) 분야 전문 강사를 양성한다.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은 올해 인공지능 지도강사 100명을 다양한 교육기관의 AI 전문 교육인력으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자체 개발한 AI 코딩 교육 플랫폼 AI 코딩블록과 실기에 활용할 수 있는 AI코딩팩을 함께 지원한다. KT AI 코딩블록은 AI 기술을 쉽게 학습하고 구현할 수 있는 웹페이지 기반 플랫폼이다. 코딩 입문자도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코딩블록’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쌓는 방식으로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KT AI 코딩팩엔 라즈베리파이, 스피커, 마이크, 전처리 보드와 설명서 등이 포함돼 AI 실기를 효과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했다.

WISET은 전국 이공계 미취업, 경력복귀 희망 여성을 모집해 전국 초·중·고 및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 콘텐츠지도사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하게 된다. KT의 AI코딩교육 플랫폼을 활용한 이 교육과정은 연간 4차에 걸쳐 모집하며, 신청 및 접수는 WISET 홈페이지 공고 및 W브릿지를 통해 가능하다. 또한 교육에서 만들어진 인공지능 교육 콘텐츠는 W브릿지에서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을 위한 사업과 관련 정책·법·제도를 지원하고 있다. 2019년부터 KT AI 코딩 교육 플랫폼을 활용하여 인공지능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양성된 인력의 콘텐츠를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안혜연 WISET 이사장은 "미래신산업 기술 분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여성인력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해당 분야 경력복귀를 희망하는 여성인력이 재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