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창업 정책 전할 '창업소리 기자단' 2기 모집
상태바
창업진흥원, 창업 정책 전할 '창업소리 기자단' 2기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2.16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진흥원이 창업 관련 주요 소식 및 행사 취재 등을 통해 창업 현장의 목소리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전달하는 ‘창업소리 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

창업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만 14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①일반취재(카드뉴스), ②영상 ③웹툰/포토툰 ④청년창업(청년 요건 충족 필수) 중 희망 분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2022년을 새롭게 이끌어갈 2기 창업소리 기자단은 1기 대비 운영 규모가 15인으로 확대되었으며, 모집분야에 웹툰/포토툰 분야와 청년창업 분야가 추가되었다. 또한 기존의 만 18세 이상 자격요건을 만 14세 이상으로 완화하여 다양한 시각으로 세대 공감형 콘텐츠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기 창업소리 기자단은 3월말(예정)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웰컴키트 제공, 활동비 지원, 스타트업 관련 행사 참여, 우수 활동 기자 및 우수 콘텐츠 시상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1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며, 3월중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총 15인 이내(청년 창업 분야 5명 내외)의 기자단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방법 및 신청서 양식 등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 블로그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