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청년층 창업문화 조성 위한 체험관 5월 개관
상태바
한국잡월드, 청년층 창업문화 조성 위한 체험관 5월 개관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2.01.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에서 청년층 창업·창직 문화 조성을 위한 신규체험관을 오는 5월 선보인다.

신규체험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급변하는 직업환경 속에서 만들기 활동을 통한 청년세대의 직업 기초 능력 함양을 목표로 한다. 동시에 다양한 만들기 재료 및 주제의 이종 결합적 환경을 구축하여 우연성에서 발현되는 체험객들의 창작 욕구를 자극하고 나아가 창업과 창직 문화의 기반 마련에 힘을 보탠다는 생각이다.

체험관 명칭은 메이킹(Making, 만들기)과 아카이브(Archive)의 조합형인 ‘메카이브(MAKIVE)’로 결정됐다. 만들기에 대한 모든 활동이 가능한 중심지라는 뜻을 담았다.

‘메카이브’는 가족과 청년 체험 공간을 분리해 다양한 연령층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구현할 계획이다. 5층은 가족 체험 공간으로 자녀가 만들기 체험을 하는 동안 보호자는 식음시설을 이용하거나 조향 클래스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조성된다. 4층은 체험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나무/금속/천/플라스틱/종이 등 주제별 200여 종의 재료가 전시된다. 이밖에 청년 작가가 진행하는 분야별(나무·유리·금속·섬유 등) 공예 클래스 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메카이브’는 1월 11일 화요일부터 4월까지 구축 공사에 들어간다. 공사 기간 중 관계자와 이용객 동선을 분리하고 안전관리 감독이 현장이 상주하는 등 기존 고객과 공사 현장의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영철 이사장은 “신규체험관 ‘메카이브’는 고객층 확대와 체험콘텐츠의 고도화를 기반으로 한국잡월드가 ‘미래형 국민복합직업체험관’으로 발돋움하는 그 시작점”이라며 “개관 10주년을 맞이하는 한국잡월드가 선보일 풍성한 콘텐츠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