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진로·취업 강의로 미래 사회 엿보기! 「2021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상태바
메타버스 진로·취업 강의로 미래 사회 엿보기! 「2021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1.11.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1월 23일(화)~12월 2일(목), 10일간 온라인으로 개최
◈ 메타버스 플랫폼 기반 우수사례 발표, 전문가 강연, 체험 전시관 등 운영

「2021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를 11월 23일부터 12월 2일까지 10일간 온라인(www.edudonation2021.com)으로 개최한다. ‘교육기부 10년의 동행, 함께 떠나는 10일간의 미래 여정’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면서 교육기부를 체험할 수 있도록 약 100개 기관이 참여하며 확장 가상 세계 운영 체제(메타버스 플랫폼)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교육기부 박람회’는 교육기부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해 기업, 공공기관 등의 교육기부 성과 및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행사이다.

「2021년 제10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는 학부모, 학생, 교원, 기업 등 교육기부에 관심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확장 가상 세계 운영 체제 속에서 교육기부 10주년 우수 성과·현주소·발전 방향 등 평가회를 개최하고, 10주년 의미를 담은 전문가 강연 및 체험관을 운영한다. 또한,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박람회 기간 교육기부를 제공하는 기관의 담당자가 확장 가상 세계 운영 체제에 상시 접속하면서 프로그램 참여 방법, 기관 개요 등 관람객 질의에 응답할 예정이다.

확장 가상 세계 운영 체제에는 교육기부 10주년을 맞아 앞으로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공개 토론회, 성과 공유회 참여와 개막식, 전문가 강연 등 관람이 가능한 무대인 교육기부 광장을 설치한다. 

특히 진로 프로그램은 직업 적성과 관련된 흥미 및 관심도를 바탕으로 주제 설정 및 직업별 전문가 강연(진로콘서트) 진행하며, 6개 분야 13개 프로그램 운영한다. 강연 프로그램은 헬스케어, 탄소중립, 소셜 네트워크,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5개 전시관별 주제를 바탕으로 전문가 교육 강연을 진행한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축사를 통해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교육기부가 학생과 학교의 일상회복을 응원하고 미래교육으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