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 혁신 도모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상태바
여성벤처 혁신 도모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 개최
  • 이용준 기자
  • 승인 2021.11.04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여성벤처협회와 함께 4일과 5일 이틀 간 '2021 여성벤처 주간행사'를 개최한다.

첫 날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한 창업자 4인 시상과 여성벤처 업계발전에 기여한 여성기업 대표 13인에 대해 포상하고, 둘째 날에는 온·오프라인 여성벤처 혁신성장 포럼을 통해 비전을 공유한다.

전국 여대생 대상 벤처성장 챌린지는 20대 창업률이 전 연령대 대비 4.3%로 매우 낮은 상황에서, '20대 여성'에게 벤처 창업 열기를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올해 141개 팀이 참가해 경쟁한 결과 대전대팀(팀장 이고은), 서울대팀(팀장 박지은)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스마트 시스템을 제안한 대전대팀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신호 및 무단횡단 방지를 위한 센서 음성 알림, 신호대기 시간 표기 등 아이템으로 심사위원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 연령대의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비즈 콘테스트는 올해 4월 205명이 신청했으며, 이 중 성공가능성이 높은 프로젝트 40개를 선정해 전문교육과 선배 최고경영자의 밀착 코칭을 병행한 후 최종 수상자 2인을 선정했다.

대회에서 우승한 김상이 블랜탠저린 대표는 이화여대 의류학과 졸업 후 LG생활건강에서 개인별 컬러와 메이크업 평가 인공지능(AI) 엔진 발명에 참여했던 경험을 살려 창업에 도전했다.

개인 맞춤형 패션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코콘'을 통해 다양한 신체 특성을 진단해 사용자 맞춤형으로 옷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개발해 우승자로 선정됐다.

여성벤처기업 창업과 성장 발전에 모범이 되는 여성벤처기업 최고경영자 13인에 대해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