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 하반기 정기세미나 및 총회 개최
상태바
26일,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 하반기 정기세미나 및 총회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10.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가 하반기 정기세미나 및 총회를 개최한다.

이번 하반기 정기세미나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며, 오는 10월 26일(화) 서울 명동 은행회관 국제회의실 2층에서 진행된다.

세미나 주제는 '전문대학 지역연계 평생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과제'로 오후 1시부터 개회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성희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회장이 개회사를 맡고, 김제선 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 회장이 환영사를,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김일수 교육부 산학협력정책관이 축사를 맡는다.

이후, 주제발표에서는 △신경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대학평생교육실장의 '대학의 평생교육체제(LIFE) 지원사업', △김미경 MKYU 학장의 '노년기 디지털 활용능력 제고를 위한 지역기반 디지털 교육', △김채연 부산과학기술대 유아교육과 교수의 '지역수요자 맞춤형 평생고등직업교육체제 구축 · 운영, △이상국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사무국장의 '전문대학과 지역사회 결합이 지역 미래를 연다', △홍정민 휴넷 연구소장의 'K-Edu 민간교육의 현재와 미래', △이상욱 COLIVE 수도권회장의 'COLIVE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민간자격증 도입방안'이 이어질 계획이다.

세미나 이후에는 심윤숙 COLIVE 감사(세경대학교 총장)와 한광식 COLIVE 사무국장이 감사보고 및 2022년 사업계획을 발표한 뒤, 행사가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02-3145-12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