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정보원, '제 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고용정보원, '제 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나영돈)이 다음달 10일(금)까지 「제2회 대한민국 신직업·미래직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신직업, 미래직업을 통해 우리 사회 혁신을 견인하고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신직업, 미래직업을 통한 사회변화, 일자리창출 등에 관심이 있거나 창직을 꿈꾸는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팀이면 참가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주제1 신직업분야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제안하는 신직업에 대한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로 (일반부&청소년부) 제안하는 300여개 신직업을 활용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해당 직업의 활성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며 ▲주제2 미래직업분야는 새롭게 부상가능한 미래직업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로 (일반부&청소년부) 주제1에 제시되는 400여개 직업 이외에 포스트코로나, 기술변화, 기술발전, 저출산고령화 등 다양한 사회변화의 영향으로 향후 새롭게 각광받거나 수요 증가가 예상되는 새로운 미래직업 제안, (청소년부) 청소년의 경우 "2050년 내가 종사하게 되는 신직업, 미래직업"을 중심으로 작성해도 무방하다.

응모 방법은 워크넷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제출양식 다운로드 후 이메일(newideacontest@gamil.com)로 지원 가능하며, 그 외 내용에 참조가 되는 자유양식 작성자료를 첨부할 수 있다. 분량 제한은 없으며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심사는 한국고용정보원 관계자 및 외부 전문가 등이 주제 적합성, 완성도, 독창성, 구체성, 활용성(실행가능성) 등을 고려해 공정한 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10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150만원, 일반부 1명 청소년부 1명), 우수상(100만원, 일반부 2명 청소년부 2명), 장려상(50만원, 일반부 3명 청소년부 3명), 혁신아이디어상(30만원, 일반부 1명 청소년부 1명) 등 총 14명(일반부 7명, 청소년부 7명)에게 상금과 기관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 메일(newideacontest@gmail.com) 전화(02-2257-635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