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9월 8·9일 비대면 개최
상태바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 9월 8·9일 비대면 개최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1.08.0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5개사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9월 8일과 9일 이틀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당초 이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취업교육과 인턴십 등이 축소돼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에게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하기 위해 9월로 일정을 변경했다.

금융권 상시 채용정보 플랫폼으로 전환된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는 금융권 취업백서, 인공지능(AI) 인적성검사 등 무료 취업 콘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취업선배 토크 콘서트 등 영상 콘텐츠는 한 달 만에 누적 조회수 10만건을 돌파했다.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은 9월 8일과 9일 이틀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향후 공채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은행, 금투, 보험, 카드, 금융공기업, 금융협회 등 46개 금융기관도 채용전형과 인재상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제공하는 라이브 채용상담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8월 2일부터 10일까지이다. 채용상담 신청은 16일부터 24일까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