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항공정비사 유학에 대하여 [허헌의 항공뉴스](9)
상태바
싱가포르 항공정비사 유학에 대하여 [허헌의 항공뉴스](9)
  • 뉴스앤잡
  • 승인 2021.07.2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코로나 펜더믹으로 인해 항공산업은 주춤하고 있지만 이 상황이 해결되면 항공산업의 수요는 다시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따라서 항공정비에 관심이 있다면 지금이 기회일 수 있다.

필리핀 클락에 위치한 싱가포르항공 엔지니어링 필리핀 SIEAP(Singapore International Airline Engineering Philippines)은 세계 최고 수준의 MRO(Maintenance, Repair and Operations) 항공 교육 기관으로 EASA의 인증을 받은 회사이다. FAA와 EASA를 포함한 13개 과정 승인과 2개의 훈련조직승인 및 기지 정비와 라인 정비를 수행한다. 현재 보유 정비사는 약 600명이며 고도로 훈련된 기술 강사와 최상의 팀으로 조직되어 있다.

본 항공사에서 1년간 이론 및 실습 과정을 성실하게 마치게 되면, 면장취득을 위해 2년간 실습했던 싱가포르 항공 정비 또는 해외 항공사에 정규직으로 취업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수료 후 항공법만 통과하면 한국항공 면장(FA) 자격 취득은 물론 필리핀 항공면장(CAAP), 취득이 어려운 유럽 항공면장(EASA)까지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단, 문과나 이과 전공과 관계없이 전문학사 또는 학사 졸업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되고 있어 언어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수업에 문제가 없도록 영어 장단기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고졸자는 필리핀 혹슨대학(JOCSON)에서 2년 전문학사 또는 4년 학사 수업과 실습을 병행하게 되며 국내 대졸자는  전공에 관계없이 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만 이수하면 된다.

(주)싱가폴항공엔지니어링(SIAEP)은 아시아 최고 수준의 MRO 항공 교육기관으로 교육생의 최소 80%는 싱가포르 항공 정비사로 정규직에 취업한다. 그 후, 2년 경력을 마치고 EASA(유럽항공안전청 발급 면장)와 FAA(미국 항공 면장)에 응시할 수 있게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다음 취득 시험 준비를 지도하여 국내·외 항공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싱가폴항공엔지니어링(SIAEP)은 1년 과정(이론 5개월+실습 7개월)의 인턴과정을 이수한 후 스스로 취업을 해야 하는 다른 기관과 달리 취업을 보장하고 있다.

면장만 취득하면 국내 항공사는 기존 항공 정비사 초봉보다 2~3배 이상을 받을 수 있다. 고연봉으로 미주, 유럽, 중동, 아시아 등 해외국가에서도 항공 전문 정비사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정년 없이 취업이 유일하게 보장되어 있는 직업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