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 상반기 정기세미나 개최
상태바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 상반기 정기세미나 개최
  • 박경민 기자
  • 승인 2021.05.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COLIVE)가 6월 1일(화) 오전 10시 30분부터 대전 ICC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상반기 정기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 세미나는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의 '전문대학의 평생교육체제 갖추기', ▲나영돈 한국고용정보원장의 '디지털 고용직업정보와 생애경력개발'이라는 주제의 특별강연으로 시작된다.

이후, ▲이정규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의융합교육단장의 '미래사회변화와 교육혁신방안', ▲권대욱 (사)행복한경영 이사장의 '새시대의 리더들에 부쳐', 변기용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교수의 '평생직업교육 내실화를 위한 직업교육과 평생교육의 연계방안', 박동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평생직업교육연구본부장의 '일-학습-삶 연계된 평생직업교육으로의 전환'에 대한 주제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광식 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은 "전문대학의 최대 강점은 일반대학보다 유연한 교육과정 운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과 밀접하게 연계돼 있으며 소규모 적합형 인력양성이 가능하다"고 전하며, "평생직업교육은 교육을 받고 바로 취창업으로 연결된다는 점에서 전문대학이 주도해야 할 영역이다"라고 강조하며 세미나에 대한 관심을 요청했다.

세미나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화(02-3145-12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