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현직자 초청 커리어 콘서트 개최
상태바
덕성여대, 현직자 초청 커리어 콘서트 개최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한 외국계 기업 CEO 및 현직자 구성 직장인 밴드 공연
생생 Talk 쌍방향 소통, 청년 학생 위로 받고 용기 북돋아

덕성여자대학교(총장 김건희) 대학일자리본부·총학생회는 공동 주관으로 16일(목) 오후 6시 덕성아트홀에서 ‘2023학년도 현직자 초청 커리어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궤도: 나의 길을 그리다」라는 부제로 직무 중심 채용, 수시 채용 확대 등 채용 트랜드 변화에 따른 현직자의 직무 경험과 조언을 통해 대학생활 커리어 개발에 대한 방향성을 정하고, 청년 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진로와 취업에 대해 솔직하고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청년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고 나아가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준비되었다.

특히 주한 외국계 기업 CEO 및 금융, IT 등 여러 직종의 현직자로 구성된 직장인 밴드를 초청하여 감성 어린 음악 공연과 함께 TED식 강연 및 학생들이 평소에 궁금해하던 외국계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고민들을 Q&A로 풀어가는 쌍방향 소통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오○○ 학생(심리학전공)은 “현직 사회 선배님들로부터 음악으로 위로받고, 실질적인 강연과 답변으로 앞으로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준비에 큰 힘이 되었고, 감동”이라 말했다.

덕성여대 대학일자리본부 손재현 본부장(일어일문학전공 교수)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을 수행하면서, 지속적으로 청년 학생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형태의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