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아시아 최대규모 ‘2023 스마트공장엑스포’ 개최
상태바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아시아 최대규모 ‘2023 스마트공장엑스포’ 개최
  • 박주현 기자
  • 승인 2023.02.0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3월 8일(수)~10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2023 스마트공장엑스포’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공장엑스포는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코엑스가 공동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산업자동화 전시회인 'Smart Factory + Automation World'의 동시 개최행사이다. 올해는 통합 행사 기준 약 500개 업체 2,000부스 규모로 국내외 다양한 선도기업이 참가한다.

이번 엑스포는 “WE CONNECT YOUR FACTORY”를 주제로 제조업 분야의 경쟁력을 높일 새로운 혁신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작년 진행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35,000여명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약 40,000명 이상이 찾아올 것으로 협회는 예상하고 있다.


스마트공장엑스포는 ▲스마트 물류 특별관, ▲Digital Transformation 기획관, ▲스마트 제조를 이끄는 주요 기업 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분야별 다양한 스마트 제조산업의 미래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중 Digital Transformation 기획관에서는 산업 AI, 디지털트윈, 지능로봇 등의 분야로 구성되어 LG U+, RCK Dropbox, (주)그란코, 유디엠텍 등 스마트 팩토리 구축의 핵심 기술인 제조 지능화 선도기술과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들이 다수 참여한다.


스마트공장엑스포를 총괄하고 있는 김태희 팀장은 “생산 효율성 증진 및 품질 고도화를 위한 제조 지능화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관련 지원사업의 방향이 확대되고 스마트 팩토리 시장 내 다양한 종류의 요구사항이 발생하고 있는 지금, 산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네크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