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호원대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 및 시험 검정
상태바
호남대&호원대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 및 시험 검정
  • 홍예원 기자
  • 승인 2022.07.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대학에서 취업센터 등 진로 및 취업관련 기구를 설립해 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다. 여전히 졸업 후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졸업 후 전공과 무관한 직종으로 취업할 경우에 임금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 교육이 전공교육의 질을 강화해 취업역량을 높이고 전공과 연관성이 높은 직업으로 취업하는 것이 중요해지며 교수의 진로지도 역할과 역량 강화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러한 상황에 발맞춰 호원대학교 취업지도사 1급 자격취득과정을 7월 1일(금)부터 7월 18일(월)까지 호남대학교가 7월 11일(월)부터 8월 29일(월)까지 실시한다. 이번 자격과정은 교수 및 교직원 대상으로 진로 취업지도와 상담기법 교육을 통한 교원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된다.

취업지도사 1급 자격과정은 대학생들이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취업의 실전에 필요한 구체적인 구직활동 방법으로 구성돼 있으며 취업목표설정, 시장 분석 및 면접 실전에 대한 핵심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교육과정은 ▲취업준비(3h) ▲시장분석(3h) ▲면접지도(2h) ▲비대면지도(3h)로 총 11시간의 교육이 이뤄지며 교육 수료 후, 취업지도사 자격 필기시험에서 60점 이상을 취득하면 자격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취업지도사 교육과정에 참여했던 한 참여자는 "그동안 학생들을 상하관계의 개념에서 가르친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자격과정을 통해 취업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며 교수자가 아닌 학생들의 시선에서 취업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 과정 이후 취업 코치로서의 새로운 인생을 살아보고 싶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이번 취업지도사 자격과정을 실시하는 잡스타트 홈페이지(www.jobstart.co.kr)에서는 취업지도사 교육과정 외에도 창업전문지도사, 심리상담사, 산학협력지도사,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양성 과정, 스피치 강사 양성 과정 등 다양한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