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일대, 2020년 취업역량심화스쿨 성황리에 마무리
상태바
서일대, 2020년 취업역량심화스쿨 성황리에 마무리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0.11.18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 SU대학일자리본부가 <2020년 취업역량심화스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재학생들의 취업준비와 취업 자신감 향상을 위해 마련한 <2020년 취업역량심화스쿨>은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11월 16일(월)부터 19일(목)까지 진행했다. 취업 관련 강사 및 전·현직 인사담당자를 초빙해 학과별로 원하는 유형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입사서류 마스터 과정>, <면접 마스터 과정>, <입사서류 면접 집중 과정> 등이며, 세 가지 프로그램 중 한가지 과정을 학과별로 선택하여 실시하였다.

<입사서류 마스터 과정>은 ▲스토리텔링 직무역량 기반 특강 및 작성 ▲전공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 및 컨설팅으로 구성돼 있으며, 직무 역량을 기반으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전문가와 함께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면접 마스터 과정>은 ▲면접 유형별 분석 및 면접 답변 전략 △면접 스피치 기술 1분 자기소개하기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직무/인성 면접으로 구성돼 있으며 면접 스피치부터 유형별 대응전략을 갖춰 인사담당자와 함께 실전 면접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입사서류 면접 집중 과정>에서는 ▲전공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 및 컨설팅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직무/인성 면접을 진행하였다.

이번 취업역량심화스쿨은 ▲생활가구디자인학과 ▲세무회계학과 ▲VMD전시디자인학과 등이 참여하였다. 취업역량심화스쿨에 참가한 재학생은 "자기소개서의 빈칸을 어떻게 채워야할지 너무 막막했다"고 전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역량을 자기소개서에 어떻게 담아내야 하는지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모의면접에서 너무 떨려서 제대로 답변을 못했다"고 말하며, "면접관 앞에서 면접경험을 해보고 면접답변 준비하는 법도 배우면서, 이제는 실전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답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학과별로 원하는 과정을 선택해 들을 수 있는 맞춤형 취업준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2020년 취업역량강화심화스쿨>은  학생들이 원하는 기업 및 직무에 맞춰 채용전형을 준비하도록 도와주며 취업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