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제6회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대회 지원
상태바
HUG '제6회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대회 지원
  • 이명진 기자
  • 승인 2020.10.27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부산 지역 대학교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HUG는 지난 23일 부산광역시, (재)부산경제진흥원, 부경대학교·동서대학교 등 지역대학과 함께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일자리 창출 기반 조성을 위한 '제6회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대회를 해운대 아르피나에서 실시했다.

제6회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부산광역시 및 (재)부산경제진흥원이 지난 2015년부터 추진한 지역청년 주도 아이디어 경진대회로 올해에는 HUG가 부산광역시 및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추진했다.

또한 HUG는 청년들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민간 일자리 창출기반 조성을 위해 시상금 총 1000만원을 지원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통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자 언택트 기술, 전자상거래, 사회적 가치, 에너지&환경 등 4가지 분야에서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기존 무박 2일의 대면 집합방식에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하여 진행하였다.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총 137개팀이 지원하는 등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서류 및 영상심사, 온라인 멘토링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5개팀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성, 실현가능성 등을 심사하여 시상이 이루어졌다.

본 대회에서 수상한 아이디어는 향후 부산광역시 창업지원사업 지원 시 가점을 부여받는다.

공학도 프로젝트 플랫폼 창업 아이디어로 우수상을 수상한 김준환 씨는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멘토에게 창업 아이디어 관련 멘토링 및 코칭을 받고 실제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지역 청년들에게 창업 기회를 제공한 HUG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부산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청년들의 창업 기회 제공 및 취업역량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HUG는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