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충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MOU체결
상태바
한밭대-충남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MOU체결
  • 최영석 기자
  • 승인 2019.08.0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 복용동 부지에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추진

 

한밭대(최병욱 총장)와 충남대(오덕성 총장)가 2019년 8월 5일, 양 대학의 산학협력단장 등 주요보직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밭대학교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이하 “선도사업”)은 대학 내 산학연협력을 고도화하고, 입지가 우수한 지역에 청년들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 실시하는 사업이다.

대학의 1만㎡이상의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도시첨단 산업단지로서 기업 입주시설, 창업 지원시설, 복지·편의시설 등의 복합개발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한밭대는 유성구 복용동 캠퍼스 내 17,000여㎡ 나대지의 성공적인 ‘캠퍼스 혁신파크’로의 전환에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위해 양 기관은 ▲캠퍼스혁신파크의 혁신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 ▲우수기업 성장을 위한 투자 프로그램 연계 및 펀드 조성, ▲창업 문화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및 인프라 공동기획·운영 등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캠퍼스혁신파크 조성과 입주 기업 혁신성장 지원에 관한 사항에 협력할 계획이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양 대학이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우리 지역에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가 더욱 늘어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