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27일까지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상태바
LH, 27일까지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홍예원 기자
  • 승인 2019.10.17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제주올레와 함께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 5기 참가자를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젝트는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선발해 교육 지원과 팝업식당 운영 기회 부여 등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LH가 후원하고 제주올레가 주최하며 사회적기업 오요리아시아가 주관한다.

제주 식재료와 요리에 관심이 많고 외식업 창업을 준비하거나 종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심사를 거쳐 교육생 최대 8명을 선발해 한 달 동안의 전문교육과 두 달 간의 실전교육을 각각 제공한다. 전문교육 과정엔 박찬일씨가 책임멘토로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시작돼 4기까지 운영을 마쳤으며 예비창업자 20명을 배출했다. 이 가운데 8명이 부산, 광주, 경주,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메뉴로 창업했고, 연내 6명이 추가로 ‘내 식당’을 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올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오 LH 미래혁신실장은 “내 식당 창업 프로젝트는 청년에게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부터 식당 개소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공공지원형 청년창업 프로젝트”라며 “LH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