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상태바
IBK기업은행,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개최
  • 최영석 기자
  • 승인 2020.08.1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이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18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한국산업단지공단정이 공동 주최한다.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 중 약 70%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합격자들은 앱(App)을 통해 실시간 면접을 진행한다.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지원금도 받는다.

또, 오늘부터 이틀동안 오후 4시에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유튜브 채널로 Live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으로 전환해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박람회는 8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앱(App)을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접수한다. 개막식 영상을 비롯한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http://jobfairindaeg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