끊임없이 벤치마킹하라! [정경호의 셀프리더십](12)
상태바
끊임없이 벤치마킹하라! [정경호의 셀프리더십](12)
  • 뉴스앤잡
  • 승인 2024.03.2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의 목표달성을 위한 효과적 방법

 

1) 친구를 최고의 조력자로 삼아라.

우리의 삶에서 과연 친구는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분명한 것은 친구가 서로 조력을 할 때 더 큰 일을 도모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혼자서 할 수 없는 놀라운 성취를 거둘 수 있다.

 

2) 매순간 전심을 다하는 마음

매 순간 긴장을 늦추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 우리의 모든 행동과 신용은 늘 다른 사람들에 의해 평가되고 있다. 이것을 소홀히 여겨서는 안된다. 비단 타인의 눈을 의식해서만이 아니다. 어느 순간에도 흐트러진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이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태도와 자세를 유지하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3) 끊임없이 벤치마킹하라.

닮고 싶은 사람을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하고, 나만의 방식으로 응용하자. 처음에는 어설프고 서툴지 모르지만 계속해서 연습하자. 자신보다 나은 사람의 나은 점을 잘 발견할 줄 아는 것, 그리고 본받을 줄 아는 것은 매우 훌륭한 능력이다.

 

사람들은 가끔 목적과 목표를 혼동한다. 목적은 일종의 근원적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목표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범위 또는 한계라고 할 수 있다. 삶의 목적은 존재의 이유이며 행복한 삶이다. 그 목적을 이루기 위해 올해의 목표는 승진하는 것이고,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고, 영어 TOEIC 8500점에 도달하는 것일 수 있다.  목표를 위해서 목적을 잃어서는 안 될 것이다. 참으로 불행한 삶은 목표를 위해서 목적을 포기하는 일이다.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9단계 목표 설정 기법’>

1. A4용지에 자신이 꼭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적어 리스트를 만든다.

2.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부터 차례차례 지워나간다.

3. 마지막으로 남은 것을 자신의 'NO.1' 목표로 정하고, 이를 다시 A4 용지에 옮긴다.

4. 목표가 실현 가능한 것인지 생각해 본 후 언제부터 목표달성을 위해 뛸 것인지 출발점을 정한다.

5. 현실적이고 명확한 데드라인을 설정한다.

6. 목표를 이루는 데 장애 요소가 될 만한 것들을 적어본다.

지금까지 내가 왜 이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는지 적어본다.

7. 목표를 이루기 위해 나를 도울 수 있는 사람들의 리스트를 작성한다.

협조를 어떻게 구할 것인지 적는다.

8.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내게 필요한 기술을 적는다.

9.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적인 스케줄 표를 작성한다.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