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2023년도 심리상담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예정
상태바
12월 11일, 2023년도 심리상담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 개최 예정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3.12.0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도 심리상담분야 인적자원개발 포럼>이 12월 11일 서울역 그랜드센트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상담ISC와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협의회, (사)한국상담진흥협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 행사는 심리상담분야 직무체계 및 변화하는 상담자의 역량을 주제로, 심리상담분야 인적자원개발 관련 현안 및 미래전략을 논의하기 위해서 마련된 자리다. 행사의 주요 순서는 ▲인사말 ▲상담ISC 소개 ▲4인의 주제 강연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강연에서는 심리상담분야 전문가 4인이 참여하여 발표한다. ▲명지대학교 안수정 교수의 [심리상담분야 직무역량체계(SQF)], ▲단국대학교 김수임 교수의 [전문상담사법 법제화 추진경과], ▲디마인드브릿지 황준철 대표의 [기업상담(EAP)과 기업상담 종사자의 역량], ▲한국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협의회 이미원 회장의 직무맵 기반 사회심리적외상(PTSD) 위기상담 훈련과정 개발 및 시범훈련 사례 등을 주제로 강의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은 사전 신청(https://onoffmix.com/event/290301)을 심리상담분야 종사자들 50여 명에게 받은 후, 오프라인 행사에 초청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서 온라인 상에서도 포럼에 참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