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졸업생1:1매칭 취업코칭‘ 운영
상태바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3 졸업생1:1매칭 취업코칭‘ 운영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2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용희)는 졸업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2023 졸업생특화 프로그램인 “1:1매칭 취업코칭”을 운영중이다.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1:1매칭 취업코칭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졸업생들에게 진로·취업 컨설팅과 취업교육 동영상, 채용정보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중심 컨설팅 운영 프로그램이다.

먼저 사전단계로 참여 학생들의 성향 파악 및 기초정보 확인, 니즈 분석 등을 위한 진로 설정이 진행되고, 1차 코칭으로 참여자의 특성에 맞는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1:1 상담을 통한 라포 형성 및 취업 자신감 회복을 도왔다.

2차부터 4차까지의 코칭은 취업에 필요한 실질 역량 강화를 목표로 전공별/분야별 맞춤형 컨설팅과 준비서류의 질적 향상을 위한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마지막 5차 코칭에서는 전·현직 인사담당자를 통한 취업 추천기업 안내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유형별 예상 질문 및 답변 코칭 등의 온라인 멘토링을 실시 한다.

약 100일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에는 총 64명의 미취업 졸업생이 참여하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5회 이상의 컨설팅과 채용수요 기업정보를 지속 제공하여 구직 의욕과 취업역량을 높이고 있다.

또한, 한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1:1매칭 취업코칭을 통해 졸업생들의 진로설정 및 희망분야로의 성공적인 취업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취업 졸업생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졸업생들의 취업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