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도, 취업도 잡았다! ‘내 손안에 모바일북’
상태바
진로도, 취업도 잡았다! ‘내 손안에 모바일북’
  • 김유진 기자
  • 승인 2019.12.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마트 기기의 보편화로 전자책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실시간으로 진로 및 취업정보를 제공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인쇄 서적을 대신하여 (주)인앤잡은 국내외 진로 및 취업 관련 정보를 담은 모바일 가이드북을 개발하였다. (주)인앤잡은 진로취업컨설팅 전문회사로, 매년 60여 개 대학에 10만 여권의 서적을 제작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토대로 모바일로 진로 및 취업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가이드북을 출시하였다.

가방이 가벼워진 학생들의 반응도 뜨겁다. 두꺼운 전공서적 외 다수의 서적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 대학생들은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진로, 취업정보를 만날 수 있어 누구보다 반기는 분위기다. 그동안 꾸준히 인쇄물 가이드북을 제작해 온 학교 측도 인쇄비용 절감과 편리성으로 인해 모바일 가이드북으로 전환하는 추세다.

 


◊가이드북이요? 우린 모바일로 봐요!
모바일을 통해 진로 및 취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가이드북’은 취업가이드, 진로가이드, 면접가이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교별로 특색 있는 맞춤형 정보도 수록이 가능하다.

먼저 ‘취업가이드북’은 채용동향, 기업분석,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전략, 인적성 검사, 취업 꿀팁 등 실전 취업에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어서 인쇄물로 제작된 취업가이드북의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외에 취업역량진단검사를 통해 자신의 취업역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정부의 취업프로그램과 중요 시험일정 등도 안내한다.

‘진로가이드북’은 체계적인 대학생활 안내와 자기탐색, 대내외활동, 직업정보 소개 등의 내용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자신의 적성을 파악할 수 있는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진로를 설정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특히 졸업한 선배들이 전하는 대학 생활, 멘토들이 전하는 세상을 보는 지혜 등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설계하는데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채용의 최종 관문인 면접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면접가이드북’은 면접 동향, 면접 전략, 인사팀의 기밀, 직종별 면접족보 등 핵심 정보들을 수록하고 있다. 특히 신입사원의 생생한 면접 후기, 인사전문가의 업종별 면접 비법, 면접관의 평가 방법 등 차별화된 면접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또한 면접역량진단검사도 실시하고 있어서 자신의 면접역량을 체크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경쟁력을 기를 수 있다.


◊‘정보가 자란다!’ 발 빠른 업데이트
모바일 가이드북의 핵심은 정보의 다양성과 신속함이다. 시간과 장소를 구애받지 않는 접근성으로 클릭 한 번이면 무수한 정보를 얻는다. (주)인앤잡의 김영조 대표는 “현대사회는 정보의 홍수 속에 놓여 있다. 앞으로의 시대는 이러한 정보들 중에 양질의 것을 누가 먼저 빠르고 쉽게 습득하느냐가 성공의 관건”이라며, “모바일 가이드북의 활용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했다. 인터넷 검색은 이제 일상화되었다. 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인지는 판단하기 어렵다. 양질의 정보를 제대로 얻기 위해서는 검증된 진로취업전문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얻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정확한 정보 제공 외에도 모바일북의 강점은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채용시장 속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채용동향, 기업의 채용 공고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채용사이트를 통해 검색하지 않아도 알림만 설정해 두면 자신이 원하는 기업의 채용공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모바일 채용 도서관, 취업성공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현재 경희대, 울산대, 서일대, 한밭대, 경남대, 충청대 등을 비롯한 50여 개 대학이 인앤잡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가이드북을 활용하고 있다.
학교 측 담당자는 ‘학생들이 학교별 맞춤 정보와 깊이 있는 진로 및 취업 콘텐츠로 만족도가 높다’고 전하며 사용 후기를 전했다. 또 다른 대학 관계자는 “모바일 가이드북은 국내외 취업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며 “분야별 채용공고를 확인하기 위해 구직사이트를 따로 들어가지 않아도 돼 학생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앞으로 모바일 가이드북은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학생들의 취향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인쇄물이 아닌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편의성, 가독성, 접근성)를 고려한 업계 최초의 모바일북! 시간과 장소의 경계를 허물고, 진로와 취업 정보를 한곳에서 만나는 ‘모바일 채용 도서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해본다.

*모바일 가이드북 제작문의는 (주)인앤잡 교육기획팀(02-454-1418)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