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1기 서포터즈 ‘취뽀터즈’ 활발한 활동
상태바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1기 서포터즈 ‘취뽀터즈’ 활발한 활동
  • 권수연 기자
  • 승인 2023.11.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3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공식 서포터즈인 ‘취뽀터즈’ 1기를 지난 9월에 발족하고, 매월 성과 발표회를 통해 홍보활동과 각 팀별 추진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제1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포터즈 ‘취뽀터즈’는 1~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통해 서포터즈 관련 우수한 능력을 갖춘 3팀(10명)을 선발했다.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서포터즈 ‘취뽀터즈’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과 청년을 위한 청년고용정책을 카드 뉴스, 포스터, 숏폼 콘텐츠 등 온오프라인을 통하여 다양하게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11월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해보며, 아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경험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추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서포터즈로 선발된 이윤준 학생은 “학우분들에게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 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줌과 동시에 양질의 정보를 전달해줄 수 있는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며 앞으로의 활동 각오를 밝혔다.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취뽀터즈’에게 비교과 마일리지, 서포터즈 활동비 등 서 포터즈 활동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콘텐츠 기획, 제작 및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가진 학생들로 구성된 ‘취뽀 터즈’는 올해 12월까지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형렬 강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팀장은 “서포터즈를 통하여 진로 및 취업 프로그램 및 청년 고용 정책을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