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한국취업진로학회 추계 공동학술발표대회 개최 예정
상태바
17일, 한국취업진로학회 추계 공동학술발표대회 개최 예정
  • 서설화 기자
  • 승인 2023.11.15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채 시장 트렌드 분석과 구직자 역량 강화전략>을 주제로 한국취업진로학회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경희사어버대학교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학술발표대회를 17일 서울 소테츠호텔즈 더 스프라지르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취업진로학회는 우리나라의 취업 및 진로에 관한 다양한 쟁점과 연구를 다루며, 회원간 교육를 촉진하는 기관으로써,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안성식 한국취업진로학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다. 이어 <미래 채용트렌드에 따른 구직자 필요역량>을 주제로 김진실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직무능력표준원장의 기조강연이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대기업 채용제도와 구직자 취업전략>을 주제로 김수연 안양대 취창업지원단 단장을 좌장으로 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롯데그룹, LG그룹 등 주요 대기업의 취업전략을 현직 인사전문가의 발표로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먼저 <삼성전자 채용제도와 대졸 구직자 취업 전략>을 주제로 지세근 (주)스카우트 부사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토론자는 송수종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 이혜원 한국산업인력공단 서울해외취업센터 센터장이 참여한다.

이어 <롯데그룹 채용 전략>에 대해 정승용 롯데 인재전략팀 수석이 주제 발표를 한다. 김은애 GrpupM Korea 전무, 진서현 강남대 교수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계속해서 한현구 LG생활건겅 파트장이 <LG그룹 채용제도와 구직자 취업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고, 정선정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센터장, 김정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부장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취업시장 분석과 구직자 역량 강화 방안>을 주제로 김호원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이 좌장으로 하여 진행된다.

<한국 500대 기업의 채용 동향과 취업진로 시사점>에 대한 주제로 이요행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이 발표하고, 이종찬 동덕여대 연구원, 강수영 한국표준협회 팀장이 토론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종구 경희대 교수는 <취업시장 분석과 구직자 역량강화 방안>에 대해 강의하고, 장영수 덕성여대 센터장과 문종성 월드클래스에듀케이션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한국취업진로학회 추계 공동학술발표대회는 회원에 한해 참관신청(https://forms.gle/8mXwksiU927V2B9t5)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